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주말을 이용해 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덕분에 블로그 글쓰기는 물론 이웃들 방문도 또 며칠 손을 놓았습니다. 이제부터 다시 열심히..아자!아자!..ㅎㅎ..

어쨌거나 아마도 이번 여름의 마지막 나들이일 것 같은데요. (부디..^^.) 경북 청송 어느 골짜기로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이번 나들이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로 대나무 물총 만들기와 이를 이용한 물놀이를 했는데 참 재밌어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요즘 문구점이나 마트에 가면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에 아주 쉽게 물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어린시절 기억속의 그런 조잡한 물총이 아니라 크기도 크고 갖가지 장치들이 달려있는 첨단 물총들이 많이 있죠.
하지만 역시 전 무엇이든 직접 만들어서 해보는게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만들어본 대나무 물총도 마찬가지랍니다. 만들기도 어렵지 않으니 꼭 한번 쯤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물론 어른들도 무지 좋아합니다..^^

자 이제부터 한번 시작해 볼까요.~~


시중에 알아보면 대나무 물총 만들기 재료를 세트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만들어야 할 양도 많고 비용도 고려를 해야해서 이번엔 재료준비부터 직접 하게 됐습니다.
홀로 대나무 밭을 누비고 있습니다. 촬영은 저희 집사람이..ㅎㅎ..


적당한 대나무를 고른 다음 톱으로 잘라냅니다. 대나무는 몇달만에 가장 큰 키까지 자라는데요. 색깔이 너무 곱고 맑은 건 보기엔 좋지만 자란지 얼마되지 않아 좀 무르답니다. 때가 좀 낀것 같이 보이더라도 단단하고 실한 놈으로 다가 잘라냅니다. 자..넘어간다~~~..


참고로 대숲에는 항상 모기가 득실득실 거립니다. 저도 이날 대나무 자르다가 팔과 목, 심지어 눈꺼풀에 까지 모기에게 온통 뜯기고 뜯겨 빈혈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할 정도였습니다.
ㅡㅡ;..그 있잖습니까. 주로 산에서 서식하는 줄무늬 모기, 옷가지도 쉽게 뚫고 피를 빨아버리죠..으흐흐..지금도 흔적이 온몸에...쩝.


이날 수확(?)한 대나무들입니다. 저희 동네 가까운 곳에 마침 대숲이 있는데요. 주인분의 배려로 공짜로 잘라왔답니다. 다시한번 주인아저씨께 감사드립니다..^^


잘라온 대나무를 한마디씩 잘라냅니다 한쪽은 막히게하고 다른 한쪽은 뚫리도록 잘 잘라야 합니다. 톱질은 아이들이 직접하기에 위험하니 어른들이 직접 해주시구요.


자기 마음에 드는 대나무를 고르고 차례를 기다리는 아이들 모습입니다. 모두들 집중하고 있죠..ㅎㅎ..제각기 모양도 다양한 나무들을 골라 줄을 서 있습니다. 귀엽죠..^^


요렇게 해서 잘라낸 대나무물총 몸통입니다. 반듯하게 잘 잘라졌습니다. 굉장한 물건이 나오겠군요..ㅎㅎ


그대로 쓰다가는 거친 절단면에 스쳐 상처가 날 수 있어서 사포로 가장자리를 문질러 줍니다. 요건 아이들이 직접 해도 좋겠죠..^^..오홋..구석에 저희 애기가 보이네요..ㅎㅎ


몸통을 준비했으면 이제 안쪽에 들어가는 펌프역할을 하는 쑤시개를 만듭니다. 몸통에 들어갈 만한 대나무를 잘라 마찬가지로 사포질을 하고 나서 보시는 것 처럼 천을 촘촘히 감아줍니다.


보기에는 쉬워보여도 가장 어려운 작업입니다. 몸통 벽면과의 마찰에서도 벗겨지거나 빠지지 않게 꼼꼼하게 잘 묶어줘야 합니다. 사용한 천은 일반 천으로 해도 되는데요. 부드러운 펌프질을 위해 한쪽은 천 한쪽은 털이달린 재질의 두꺼운 천을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몸통에 구멍을 뚫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면서 적당한 크기로 뚫어주는데요. 취향에 따라 굵기도 조절하고 구멍 개수도 알아서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대나무 물총입니다. 웬지 좀 어설프다구요..ㅎㅎ..하지만 실전에서 사용해보시면 무진장 재밌답니다..

이제부터 대나무물총으로 물놀이 쟁을 시작합니다..무브무브...~~~


웬지 아동학대혐의를 받을 것 같은 어른과 아이의 물싸움..^^...


이번엔 아까 물맞던 친구의 어른에 대한 복수...ㅋ.ㅋ


이번엔 2:2 싸움입니다. 맨 왼쪽이 접니다.ㅎㅎ


드디어 전면전입니다. 정말이지 실제로 해보면 굉장히 재밌습니다. 여름이 다 가기전에 꼭 한번들 해보시길...ㅎㅎ.


직접 만드는 재미와 곧바로 이를 이용해 벌이는 물총싸움이 뜨거운 여름의 열기를 확 식혀 버렸는데요. 다만 몇시간에 걸쳐 물총싸움을 한 덕분에 이날 저녁 함께 물총놀이 했던 사람들은 모두 극심한 체력 고갈로 상당히 힘들어 했답니다..ㅋㅋ..

어때요 보기에도 시원하고 재밌어 보이죠. 꼭 한번 해보시길...강추...^^

+ 추가 +
본 포스팅의 요 사진이 다음 포토동영상 베스트에 선정됐네요.^^




 ☜ 제 글을 편하게 보시고 싶으신분은 여기를 눌러 구독해주세요
더불어 글에 공감하셨다면 아래 손등모양 꾹 눌러서 추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