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시아호텔 http://www.esiahotel.co.kr 


얼마전 호텔에 다녀왔습니다. 평소 집밖에 모르는 모범인..인지라 (쿨럭) 호텔은 고사하고 모텔조차 참 낯선데요. 어쨌든 대구 이시아폴리스에 새로 들어선 이시아호텔에 가서 1박을 하고 왔습니다. 오해는 마세요. 딸래미랑 마나님까지 세가족이서 단란하게 외박을 하고 왔을 뿐이라는....ㅎㅎ. 제 생일이 이맘때라 마침 올라온 이놀자 데뷰에 신청했다가 선정되서 다녀왔답니다. 


대구문화포털 이놀자 : http://enolja.com/


그런데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항상 궁금했던 건데요. 과연 호텔과 모텔은 어떻게 다른 것일까요. 그 차이점은 뭘까요. 물론 호텔이 모텔보다는 좀더 고급스러운거 같긴한데 말이죠. 

그래서 잠깐 지식 코너로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텔과 모텔의 차이점


모텔은 등급이 없고 숙박업 신고를 하여 허가를 받아 공중위생법에서 정한 최소한 것들만 지켜 시설하면 된다.

<법적용;공중위생법/ 법적관리인;규정없슴/ 등급;없슴 /숙박외 부속시설; 규정없슴>


호텔은 등급판정을 위한 조건을 맞춰야 호텔로써 등급을 받는다. 등급을 받는 조건으로는 로비와 객실 등의 각 시설의 일정 넓이를 확보해야 하며 전기시설 및 각종시설의 안전도확보와 부대시설의 유무 또 직원들의 업무수행능력 및 친절도 또한 등급에 포함된다.

<법적용;관광진흥법/ 법적관리인;규정있슴/ 등급;있슴 /숙박외 부속시설; 규정있슴>



제가 방문한 이시아호텔은 위 분류에서와 같이 다양한 법적기준을 갖춘 어엿한 호텔입니다. 근데 여기다 좀더 독특하게 boutique 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는데요. 부티크란 말은 원래 여성 장신구 등을 파는 상점을 뜻하는 프랑스어입니다. 이런 수식어를 달았으니 나름 디자인에 강점을 가지고 디테일한 요소들에 신경을쓴 호텔 정도로 이해하면 될 듯합니다. 



우선 이시아호텔은 요렇게 로비에 무인정산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굳이 카운터에서 직원을 상대하지 않아도 잠깐의 결재후 바로 객실로 이동할 수 있답니다. 



짜잔... 여기가 객실입니다. 저희 가족이 묵은 방은 이시아호텔 중에서도 스페셜룸이었거든요. 왠지 좀 넓고 좋아보이죠. ^^. 분홍과 레드 컨셉의 파티룸 분위기더군요. 



침대 반대쪽은 이처럼 크고 넓은 쇼파와 월풀 욕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침대가 아니더라도 이 쇼파에서도 대략 세명정도는 충분히 자겠더군요. ^^




각종 숙박에 필요한 기본 도구들도 이렇게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살펴보니 정말 이것저것 없는거 없이 다 챙겨뒀더군요. 수건도 크기별로 여러장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요즘 모텔이든 호텔이든 대형TV와 컴퓨터는 기본입니다만... 역시 좋더라는...ㅎㅎ. 이거 보니 울집 TV바꾸고 싶어졌답니다. ㅡㅡ;. 



역시 스마트 시대... 컴퓨터 옆에는 각종 스마트 기기 충전 단자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용 충전기도 있더군요. 



무엇보다 맘에 들었던 욕조입니다. 사진으로 못보여드리지만 요기서 울 세식구 함께 물놀이를 즐겼다는...ㅎㅎ



요기는 화장실... 특별할 건 없지만 널찍하니 좋더군요. 



역시 호텔이라 다른건지... 로비에 각종 과자나 음료가 비치된 스낵바가 있었습니다. 아내랑 간단히 맥주한잔 했는데 따로 안주를 살 필요가 없더군요. 종류도 여러가지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아침엔 과자만이 아니라 요렇게 토스트와 핫도그를 셀프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용 먹거리들도 준비가 된답니다.



커피머신과 전자레인지는 요렇게 한쪽에서 대기중...



요것이 핫도그 코너...소스도 세가지에 피클이 준비되어 있구요. 안에 넣을 소세지도 따로 비치되어 있습니다. 



울 딸래미한테두 핫도그 하나 만들어 줬더니 이렇게 들고 ㅎㅎㅎ... 침대도 좋지만 인테리어도 보시다시피 아주 현대적이면서 파티에 어울리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울 가족 인증샷...ㅎㅎ. 입에 뭐 물고 찍어서인지...인물이 좀 못하게 나온듯..ㅋㅋ

어쨌든 파티겸 1박 공간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겠네요. 


이상 생일맞이 가족 외박기였습니다. 



대구숙박,대구파티,대구테마모텔,대구파티,대구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