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들어 많은 분들이 기다리는 구글 크롬OS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이 심심찮게 나오고 있는데요. IT관련 유명 블로그인 Digital Inspiration - Technology Blog 에 관련 소식이 나왔길레 담아봅니다. 


구글크롬OS팀에서 내놓은 소개영상입니다. 기존 OS와 크롬OS와의 개념과 그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요. 3분 정도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보시면 재밌을 듯 합니다. 이야기 돼왔던 데로 브라우저 중심의 가벼운 운영체제를 기본 컨셉으로 하고 있음을 다시금 밝히고 있습니다. 
설명이 영어로 나오지만 영상이 애니메이션 방식으로 쉽게 되어 있으니 보시면 재밌을 듯 합니다. 

그리고 기자 간담회 (press event)에서 새로운 스크린샷도 나왔네요.


응용프로그램 메뉴리스트의 모습입니다. 외형적으로는 현재의 구글 크롬과 많이 닮아있습니다. 


윈도에서 탐색기에 해당하면 어플의 모습입니다. 역시 메인의 탭방식상에서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 화면인데요. 왼쪽의 메모장 같이 생긴게 함께 연동되어 있습니다. 현재의 구글 docs 등과도 결합이 가능한 방식이라고 하는 거 같은데..제가 영어가 짧아..^^..하여간..
웹상에 이런 어플들이 직접적으로 sync된 방식인거 같습니다.


윈도에서 단축키인 ALT+Tab 에 해당하는 프로세스 전환 화면입니다. 아직 제가 윈도우7을 안써봤지만 비슷한 형식의 LIVE View라고 합니다. 

또 최근 구글 관련 블로그 등에서 알려진바에 따르면 올해말 정도면 구글 크롬OS에 대한 베타테스트가 시작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아주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브라우저는 주로 크롬을 사용하는데요. 가볍고 쉬운 OS의 새로운 장을 열어줬으면 합니다. 

참고로 요즘 구글 OS를 다운 받을 수 있다는 루머가 나돌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이러스 등의 여러 위험이 있다고 하니 조심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크롬OS와 관련해 구글에서 google press center 를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직접 구글 크롬 OS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이 제대로 전달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올라와있기로는 아래와 같이 생방송으로 web cast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미국 기준으로 19일 오전 10시 인데요. 한국시간으로는 대략 오늘(19일) 자정쯤 될 것 같네요. 영어가 좀 되시는 분들은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제 글을 편하게 보시고 싶으신분은 여기를 눌러 구독해주세요
더불어 글에 공감하셨다면 아래 손등모양 꾹 눌러서 추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