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주요기능을 꼽아보라면 개인차가 없지 않겠지만 아무래도 일정관리와 주소록 관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게임은 물론 각종 SNS서비스, 미디어 플레이어로서의 기능 등 수많은 스마트폰의 용도에도 불구하고 역시 누구나 다 사용하는 어플을 따져볼때 말이죠. 

그런데 그중에서도 주소록, 연락처 관리 등 인맥관리면에서 따져본다면, 요즘 주종을 이루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기본 내장된 [연락처]어플 만으로는 여러가지로 답답한 구석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Usay 주소록은 이런 주소록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자 그럼 다른 어플들과 어떻게 다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성검색이 돋보이는 주소록 관리



일단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아주 간결하고 깔끔한 느낌입니다. 상단 메뉴도 주소록/Usay친구/대화/추천친구/설정 5가지가 널찍하게 배치됐습니다. 우선 복잡한 느낌이 아니기도하고 창을 너무 복잡하기 않게 배치한 것이 맘에 들더군요.

첫번째 메뉴인 주소록의 경우 어플을 설치한다음 바로 나타나는 설정에서 확인을 하면 바로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 내부 주소록을 가져옵니다. 기존 그룹구성까지 그대로 가져오니까요. 따로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룹을 잘 묶어두면 별도의 메시지 발송 등도 한번에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겠죠. ^^



두번째 탭에 있는 [Usay친구]의 경우 주소록과 달리 Usay를 사용중인 지인들을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메뉴아래 검색창은 주소록과 동일합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이 검색창은 주소록에 속한 이름을 가지고 초성만 입력해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요즘 워낙 기기들이 발전하다보니 주소록에 입력된 사람들의 수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스마트폰의 경우 그 저장 용량문제가 없긴하지만 정작 많은 자료를 어떻게 잘 검색하느냐가 중요하더군요. 
사실 [Usay]랑 비슷하면서 요즘 각곽받는 카카오톡의 경우도 다른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주소록 관리가 허술해서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없는 한계를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쉽게 사용하는 다양한 기능과 이용가이드


일단 어느 메뉴에서든 초성으로 검색을 한 뒤로는 해당 친구에서 바로 SMS보내기, 전화걸기도 가능해지구요. 무엇보다 바로 채팅이 가능합니다. 검색이후 해당 지인과의 다양한 서비스 연동이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메뉴만 잘 살펴봐도 쉽게 사용법을 알 수 있습니다만, 설정에 들어가면 이용가이드가 있어서 더욱 쉽게 사용법을 익힐 수가 있습니다. 

웹연동을 통한 간편한 주소록 관리


앞서 설명한 기능들도 중요합니다만, Usay주소록의 가장 큰 장점은 웹서비스와의 연동이 아닐까 합니다. 일단 처음 사용하는 경우 웹사이트(www.usay.net)에 접속해서 아이디와 비번 등 간단한 몇가지 사항만 기입하면 바로 등록되구요. 아이디와 비번을 모바일 앱에서 등록하면 곧바로 연동이 됩니다. 




usay.net에 접속해보시면 알 수 있지만 아이디와 비번은 paran.com의 회원정보를 그대로 쓰기 때문에 기존에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그대로 사용하 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모바일의 주소록을 가져온 모습입니다. 편집이나 관리가 필요할때는 이렇게 사이트에서 하는게 좀더 편하겠죠. 


사이트에 접속하면 모바일앱에서도 가능한 대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창에서 대화하는 사용자와 사이트 대화창에서 대화가 가능한 것입니다. 모바일끼리만 할 수 있는게 아니니까 나름 활용하기 좋을 듯 합니다. 


참 마지막으로 Usay주소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 받거나 트위터 등에서 Usay주소록을 추천하고 RT하면 응모가 되는데요. 깔끔한 주소록 앱도 사용하면서 차가운 겨울날씨에 유용한 손난로 겸용 배터리팩까지 노려보는 꿩먹고 알먹고, 도랑치고재잡는 기회에 일단 한번 들이대 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