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트위터

처음 접했을때만 해도 한때의 유행 정도로 사그러지지 않을까 생각했던 트위터의 열기가 가면 갈수록 식기는 커녕 점점더 SNS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이미 사용인구가 한국트위터사용자 디렉토리 등록자만해도 20만이 넘어섰구요. 특히 지난해말부터 아이폰사용자가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트위터 사용자또한 비례해서 늘어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아직 저는 아이폰은 물론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닙니다. 그래서 트위터를 실시간으로 사용하는 이웃들을 보면 당장에라도 지르고 싶은 유혹을 느낀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그래도 제가 쓰는 공짜폰으로도 KT번호홈피 서비스를 통해 아주 기본적인 트위팅은 즐길수가 있으니 뭐 맘에 드는 안드로이드폰이 나올때 까지 좀만 더 참아보려구요..^^


어쨌든 트위터는 사용하면 할 수록 아주 매력적인 서비스인게 사실입니다. 140자라는 아주 단순하고 짧은 글을 이용한 마이크로 블로그에 불과하지만 이를 극복할 수 있게 지원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그 능력이 무한히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어떤 언론이나 방송보다 최신 소식이 발빠르게 올라오기 때문에 가능하면 자주 접속해서 확인하는게 생활화 되고 있습니다.  

- 트위터 사용을 아직 망설이는 분들은 일단 접속해서 아이디를 생성하고 한번만 써보시고 판단해보는게 어떨까요. ☞ http://twitter.com
- 좀더 쉬운사용을 위해 요기도 한번 가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 http://twtkr.com



제 트위터 초기화면입니다. 아직 팔로워가 그리 많지 않지만 이정도로도 다 읽지 못할 만큼의 트윗이 타임라인에 흘러가서 힘겹게 느껴집니다. ㅡㅡ;...인터넷이 정보의 바다라면 트위터는 정보의 고속도로, 급류라고 할까요. 하여간 하면할수록 빠져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마이픽업 북마클릿

이렇게 트위터는 그 자체로도 다양한 소통의 공간입니다만,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트위터를 활용해 인터넷 상의 다양한 자료들을 아주 손쉽게 북마크해서 남겨둘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이픽업 북마클릿 설치하기 ☞ http://estorylab.com/39

일단 설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설치라고 특별히 얘기할 만큼 어렵지도 않습니다. 아주 간단한데요. 그래도 모르면 또 어려워할 수 도 있으니 한번 보시죠.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 버튼이 나오는 데요. 이 버튼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즐겨찾기에 추가를 선택하시면........끝입니다..하하..너무 간단한가요. 


그러면 요렇게 브라우저 즐겨찾기에 myPickup-Tool이라고 등록 되는데요. 요기까지 하면 설치는 완료입니다. 초간단...ㅋㅋ..


그런데 저도 그렇습니다만 IE외의 브라우저를 쓰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파폭이나 크롬의 경우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설치합니다. 설치버튼아래에도 간단히 안내글이 있습니다만 설치버튼을 마우스로 끌어서 브라우저 상단의 즐겨찾기에 끌어다 놓으면 끝입니다. 이야기하고 보니 이게 IE보다 더 쉬운것도 같네요..ㅡㅡ;..


하여간 그러면 요렇게 즐겨찾기가 추가되고, 설치 끝입니다. 음냐.

혹시 요렇게 쉬운데도 좀더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일단 설치는 됐으니 이젠 써봐야 겠죠. 
본격적인 활용법을 알아보기 전에 마이픽업 북마클릿의 주요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픽업 북마클릿 주요기능 5가지]

1. 콘텐츠 북마크 서비스로 정보 모으기

2. 북마크한 콘텐츠 사용자들과 나누기
3.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트위터에 보내기
4. 내가 알린 콘텐츠 방문자 수 실시간 확인하기
5. 긴 URL을 짧게 줄여주는 Shorten URL 제공

트위터 사용하시는 분들은 좀 감이 오실 것 같은데요. 자세한 활용은 다음편에...~~..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