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번 핸드폰을 교체할때마다 주로 KT와 LGT를 왔다갔다하며 번호이동을 했던것 같은데요. 그러면서 자연히 두 이동통신사를 여러가지 면에서 비교를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거기다 공짜폰을 기본 타겟으로 하다보니 그 서비스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저렴한 부분을 먼저 따지게 되죠. 

현재 사용중인 공짜핸펀 anycall w4700


요즘 스마트폰 열풍이 불고 있고 저또한 기회가 되는데로 갈아탈 계획이긴 합니다만, 여전히 다수의 사용자들은 일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스마트폰에서나 사용가능한 다양한 어플을 이용한 서비스외에도 통신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또한 여전히 무시못할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지금은 안쓴지 2년정도 됐지만 LGT의 경우 가족할인 상품이 나름 큰장점이었던것 같습니다. 집사람과 함께 LGT를 이용할때는 할인혜택도 꽤 받았던것 같네요. 그리고 금융칩을 직접 넣어서 쓰는 모바일 뱅킹도 LGT가 좀더 편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반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KT의 경우 무선 컨텐츠에서 좀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KT의 무료 무선 컨텐츠는 두가지 인데요. 먼저 **114 서비스를 통해 주변 전화번호 찾기를 종종 이용했었습니다. (관련포스팅☞ 2009/09/10 공짜로 가장 가까운 중국집 전화번호 찾는 방법
거기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시간이 나면 **369를 통해 무료게임타운도 종종 접속해서 즐기곤 했죠. 제가 공짜 서비스라면 꼼꼼하게 챙기는 편이거든요.^^.  

<**114>
KT에서 모바일로 제공하는 주변 전화번호 및 장소찾기 서비스로 **114누르고 show키를 누르면 바로 접속됩니다. 현재 위치 기준으로 가까운 각종 업종전화번호와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369>
역시 무료 모바일 서비스인데요. 마찬가지 방식으로 **369누르고 인터넷키 누르면 접속됩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과 상당히 많은 숫자의 간단한 형태의 무료게임이 있어 심심풀이로 접속해서 해보면 좋습니다. 특히 청소년들의 경우 요금 부담없이 커뮤니티를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어 사용자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최근 100만 돌파

그런 가운데 최근에 리뷰를 통해 몇차례 언급한 KT번호포털이 여기에 추가됐습니다. 우연히 알게된 최근부터 KT에서 제공하는 무료 모바일 서비스인데요. 사실 이 서비스는 자유롭게 트위터를 사용하고 싶은 욕심에 모바일로 그것도 무료로 트위터에 글을 쓸 수 있다는 사실에 얼른 사용해보게 된 것입니다.


<KT번호포털>
- 접속 : 자신의 핸드폰번호 입력후 show키를 눌러 접속
- 기본메뉴구성 : 번호홈피/싸이월드/트위터/무게타(무료게임타운)
- 데이터이용료, 정보이용료 전면 무료 (단, 싸이월드의 경우 링크를 타고 서비스를 이동할 경우 요금 발생)

싸이월드의 경우 요 화면까지만 무료...ㅡㅡ;.


 
번호홈피

번호포털에 접속해서 가장 먼저 확인되는 번호홈피는 커뮤니티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으로 구성된 개인 공간입니다. 간단한 인사말 입력이 가능하고 한줄 글쓰기를 통해 기본적인 의사표현을 기록합니다. KT사용자로 제한되긴 하지만 다른 이들의 전화번호를 통해 접속해 친구관계를 맺는 것도 가능합니다. 서로의 한줄글에 댓글과 답글을 달 수 있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바일서비스임을 감안하더라도 다양한 자기 표현욕구를 충족하기엔 사용자 설정이나 디자인관련한 개입력이 많이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공짜폰 사용자가 절대다수인 현실에서 작은 화면에 좀더 최적화된 구성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무료로 사용하는 언제든 접속가능한 커뮤니티 서비스라는 장점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반면에 통신사 제한과 기능상의 단촐함이 사용자 확대에 제한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트위터

앞서 밝힌바와 같이 사실상 KT번호포털을 이용하게된 이유는 트위터 때문입니다.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각종 정보가 가장 장점이 트위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접속하는 방식의 다양화가 관건인데요. 모바일 접속없이는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스마트폰이 있다면야 별 문제 될게 없지만 일반 핸펀 특히 저같은 공짜폰 사용자에게는 그림의 떡이죠.
하지만 번호포털은 트위터 서비스를 직접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다른 서비스처럼 무료구요. 


기본적으로 자신과 follow를 맺은 이들의 트윗을 볼수 없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실시간으로 언제 어디서든 트윗을 쏠수 있다는 건 엄청난 장점이죠. 거기다 무료니까요..


하지만 아직 연결상태가 오락가락 해서인지 접속이 될때보다 안되는 때가 더 많아 여전히 사용환경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어쨌든 접속만 제대로 된다면 정말 열심히 사용할 만한 서비스가 아닌가 합니다. 

무게타

무료게임타운을 줄여서 부르는 말인 무게타는 이미 많은 사용자를 거느린 온라인 무료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번호포털에서는 무게타의 다양한 서비스중 자신의 현재 정보를 최근 업데이트 정보 및 커뮤티니의 일부 기능을 바로 보여줍니다. 그런데 무게타 또한 별도의 접속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 독립 서비스이니까요. 링크를 클릭하면 무게타 서비스로 바로 이동합니다.
어쨌든 무게타를 많이 사용하는, 특히 커뮤니티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서비스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게타 홈페이지(www.mugeta.com)



여기까지 KT번호포털 서비스에 대해서 총정리 해봤는데요. 장단점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장점>
- 무료접속, 정보이용료, 데이터이용료 완전 무료
- 언제어디서든 바로 접속가능한 모바일 플랫폼
- 사용법이 쉽다.
- 트위터 서비스의 활용도가 높다.

<단점>
- 번호홈피의 기능이 부족해 활용도가 낮음
- KT사용자만 가능한 서비스
- 트위터 접속이 잘 되지 않음.
  연결화면에서 멈추어 접속이 아예 안되는 경우도 많이 있음.
- 이미지 설정 등 사용자가 사용환경에 변화를 주는 기능 부족.


자 지금이라도 스마트폰에 기죽지 마시고, 한번 번호포털로 들어와 보실까요..^^.



- 본 포스팅은 KT번호포털 서비스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