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 이어 시리즈로 우리동네 맛집을 소개해드립니다. ~~...

이번에 알려드릴 곳은 함박스테이크 코스 전문점 인데요. 사실 저는 평소 스테이크 종류는  별로 즐기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상당히 배가 부를 만큼 양도 푸짐(전 양이 좀 중요하거든요^^)하고 맛도 아주 괜찮은 편이라 맘에 쏙 들었답니다. 게다가 재료까지도 친환경 재료를 고집하는 대단한 주인이 운영하고 있죠.


입구부터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대구 경북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이름이 [도토리2]입니다. [도토리1]도 있냐구요? 네. 바로 근처에 돈까스 전문점이 있습니다. 서로 친지간이라고 하시던데 전 아직 못가봤습니다. 하여간 도토리2는 반지하에 위치하고 있구요. 테이블도 7개 정도가 다 일만큼 아주 자그만
아담한 레스토랑이에요.
그렇다보니 미리 예약(053-954-0323)하고 가시면 조금 더 빠르게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저랑 집사람도 예약을 하고 갔죠. ^^


가게 자체가 아주 작고 아담하기도 하지만 내부 인테리어도 아주 아기자기하답니다. 직접 주인분이 다 일일이 꾸몄다고 하는데요. 구석구석 정성이 느껴집니다.


그럼 이쯤에서 메뉴판을 보실까요.


뭔가 많이 적혀있는 메뉴판인데요. 이미지가 작아서 잘 안보이시겠지만 실은 메뉴판이라기보다 코스별로 나오는 음식에 대한 해설입니다. 왜냐하면 메뉴는 함박스테이크 코스...단 한가지 밖에 안되니 고를 필요가 없거든요..
어쨌거나 이 메뉴판도 주인장께서 직접 그려서 만들었다는 데요. 참 
예쁜 메뉴판이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코스투어를 시작하겠습니다..으흐흐...



일단 첫번째는 에피타이져로 감식초와 월남쌈. 입맛을 돋구는 선봉대로 그만입니다. ^^.


다음은 블루베리가 들어있는 베이글빵과 브로컬리 스프


제가 제일 맛있게 먹은 신선한 유기농 채소로 만든 야채샐러드 ^^


요건 그다음으로 나온 크림베이컨홍합 스파게티~~~ 코스 중에 하나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홍합 육수로 만들어 느끼하지 않고 약간 매콤한 맛도 나더군요. 나가기전 주인분하고 이야기나누면서 요거 따로 단품으로 파는게 어떠냐고 제안도 했답니다. 런치세트 같은 걸로 말이죠.


메인 요리를 먹기전 입 안을 상큼하게 만들어 주는 자몽입니다. 자몽을 직접 갈아 아이스크림처럼 차갑게 만든 것인데요. 정확한 이름은 모르겠지만 달기도 하지만 뒷맛이 쌉싸름 한것이 독특합니다. 


이제 드디어 메인..함박스테이크. 예천한우로 정성스레 직접 만든 거라고 합니다. 벌써 배가 조금씩 불러오지만...으흐흐....칼을 뽑아듭니다...~~...



달콤한 후식들인데요. 너무 후다닥 먹어버리는 통에 사진도 못찍었네요.
그저 잔해들만...ㅋㅋ.
일단 등장했던 내용은 초코케익과 커피입니다.

이렇게 장거리 풀코스로 달려왔것만 1인분에 단돈 18900원. 대단하지 않나요. 재료도 좋은 것만 쓰는데다가 맛도 일품인데 말이죠. 실은 여기 주인분이 아내랑 조금 아는 사이인데요. 정말 믿을 수 있는 분이라고 합니다. 반지하 조그만 공간이라 임대료가 조금 싸서 그나마 이 가격에 운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요즘 재료값이 너무 올라 조만간 가격을 조금 올려야 될 거 같다고 하시더군요. 어쨌든 앞으로도 좋은 음식 많이 만드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돌아오면서 어제도 소개드린 localstory서비스를 한번 사용해 봤습니다. 어제는 로컬스토리 사이트(http://localstory.kr)에서 검색해서 리뷰를 썼었는데요. 간단한 리뷰는 문자로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문자메시지 창에 해당가게의 전화번호(지역번호 포함)를 먼저 입력하고나서 리뷰메세지를 넣어 발송하면 로컬스토리의 해당 업체 페이지에 바로 업로드가 되는 시스템인데요. 맘에 드는 맛집을 찾았을때 바로 등록하면 참 편리할 것 같습니다. 참 보낼때 받는 번호는 02-808-1188 또는 #1188으로 하시면 됩니다.


요렇게 보내고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이렇게 모바일 리뷰라고 등록이 돼있습니다. 참 재밌죠. ㅎㅎ..제 포스팅보고 도토리2를 찾아가실 분들도 로컬스토리에서 [대구 북구 도토리2]요렇게 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로컬스토리(http://localstory.kr)에서 오픈기념으로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까요. 주변 맛집도 검색해보고 이벤트도 응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제 글을 편하게 보시고 싶으신분은 여기를 눌러 구독해주세요
더불어 글에 공감하셨다면 아래 손등모양 꾹 눌러서 추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