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추석연휴가 시작됐습니다. 덕분에 이래저래 술자리도 많아져서 주로 밤에 포스팅을 하는 저로서는 본의 아니게 또 일주일여를 블로그에 신경을 못쓰고 지나갔네요. 
그래도 어떻게든 이웃분들께 추석인사 정도는 드려야지 하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요. 아버지 어머니 계시는 본가에 연휴를 앞두고 일찍와서 말이죠. 그게 쉽지가 않더군요. 본가에 인터넷을 안쓰거든요.. ㅡㅡ;...그래서 이번참에 디자이어 핫스팟 기능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핫스팟 기능이 뭐냐구요...ㅎㅎ. 9월초에 있었던 디자이어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업데이트에 포함된 신 기능인데요. 바로 제 디자이어를 무선인터넷 AP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쉽게 말해 스마트폰자체를 무선공유기처럼 쓸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3g서비스를 와이파이로 주변에 뿌려주는 건데요. 3g서비스 용량과 추가요금 부담이 있어서 그동안 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테스트도 할겸, 함께 가지고 온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테스트를 했습니다. 


설정은 간단합니다. 응용프로그램(앱)에서 핫스팟을 실행시키구요. 보안항목을 세팅한후 이동식 wifi핫스폿을 체크해주면 끝...^^. 

그러면 보시듯이 왼쪽 상단 알림라인에 3G와이파이 아이콘이 뜹니다. 그러면 노트북에서 무선인터넷에 접속하면 되죠. 다만 세부설정에서 10분간 사용하지 않으면 끄도록 기본 세팅되있어서 요건 계속 켜두도록 설정해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노트북으로 웹서핑을 해보니 생각했던거 보다 속도도 잘 나오더군요. 하하. 지금도 요걸 이용해서 포스팅을 열심히 하는 중이랍니다. 좀 써보고 괜찮으면 요금제도 무제한으로 돌려버릴까 고민중이네요.


물론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면 연휴동안은 컴앞에서 좀 벗어나 서로 얼굴마주보는게 더 좋을 듯합니다. 저도 간단히 추석인사만 하고 일어설려구요. ^^
보시는 사진은 제가 직접 부친 추석먹거리입니다. 하하. 물론 준비는 제가 안하고 뒤집기만..ㅋㅋ.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 풍성한 추석연휴 되시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비가 옵니다만, 밤에 보름달보고 소원도 꼭 비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