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 국회 사무처에서 비정규직법을 악용하여 부당해고를 저지른 소식을 전한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한술 더떠서 국회 후생관에 있는 영세업자들을 몰아내고 대형마트를 입점시키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국회 사무처에서 나온 계획에 따르면 후생시설 개선계획의 일환으로 국회 후생관 매점의 판매점 현대화와 공간 재배치를 추진하고 있는데요. 쾌적하고 효율적인 후생관을 만들어 국회직원은 물론 국회 방문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국회사무처가 추진하고 있는 이 개선계획은 현재와 같은 개별점포 입점 형태에서 대형유통마트 입점 형태로 바꾼다는 것이 핵심인데요. 현재 33개의 업체 중 절반이하인 15개 내외의 업체만 살아남고 나머지 업체는 대형유통마트에 자리를 내줘야 하는 형편이라고 합니다.



현재 계획 대로라면 오는 16일 계약을 종료하고 리모델링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물론 상당수 상인들은 쫒겨나게 되는 것 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 시피 요즘 대형마트와 SSM문제가 서민경제를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꿋꿋히 외면하고 있지만 이미 여야 할 것 없이 영세 상인과 재래시장 상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을 규제하는 법안을 속속 내놓고 있는 상황에서 정작 국회의원들이 이런 법안을 만드는 국회가 먼저 나서서 영세상인을 내쫒고 대형마트를 입점시키는 것은 정말 웃지 못할 모순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게다가 더 웃긴건 여러 여건을 감안해 볼 때 대형유통마트가 들어온다고 해도 경제적 효과도 거의 없다고 합니다. 국회 사무처 관계자는 이에 대해, 기업의 입장에서는 당장의 수익이 보장되지 않더라도 국회에 입점했다는 홍보 효과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는 주장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결국 국회가 나서서 대형유통마트를 위한 홍보대사의 역할을 하겠다는 이야기와 다름 없습니다. 정작 대형유통마트에 신음하는 영세상인들을 쫒아내면서까지 홍보대사를 하겠다는 건 참 기가 찰 노릇입니다.

이런 문제들이 반복되다 보니 국회 사무처에 대한 원성도 갈 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국회의 원활한 운영을 책임지고 보좌해야하는 박계동 사무총장의 이러한 무소불위, 불법적 사무처 운영은 이 땅 민주주의의 또 다른 심각한 위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올초 국회의원들의 농성에 대한 폭력적인 진압과 더불어 얼마전 있었던 비정규직 노동자들에 대한 부당해고까지 박 총장이 보여준 모습은 어쩐지 MB를 닮아있습니다.

이기회에 박계동은 MB밑으로 들어가거나 대형마트에 취직하는게 나을 듯한데.
여러분은 어떠십니까...
 
[관련있는 글보기] 
 ☜ 제 글을 편하게 보시고 싶으신분은 여기를 눌러 구독해주세요
더불어 글에 공감하셨다면 아래 손등모양 꾹 눌러서 추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