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드디어 HTC에서 디자이어 HD와 디자이어 Z를 공개했습니다. 모바일 전문 블로거는 아니지만 제가 쓰고 있는 디자이어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어서 HTC 제품들에 대한 소식은 꾸준히 전하고 있는데요.  ☞ HTC 디자이어의 다음 모델도 디자이어?
역시 이번에 나온 모델도 관심을 많이 끌 것 같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발매를 할런지는 미지수겠지만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HTC 제품이니 만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하나씩 살펴볼까요.

HTC 디자이어(Desire) HD


다음달 출시를 앞두고 이번에 공식 발표된 디자이어 HD는 4.3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제품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디자이어가 3.7인치인데요. 4.3이면 아마도 여성분들이 쓰기엔 좀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마트폰의 특성상 더 커지기는 어려운 최대사이즈가 될 듯합니다. 더 커지면 태블릿 쪽으로 가야하는 거겠죠. 

외부 케이스는 알루미늄 재질로 검은 색을 띄고 있습니다. CPU는 퀄컴 스냅드래곤 8255 1GHz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800만화소 카메라가 듀얼 LED 플래시와 함께 장착됐네요. 디자이어도 2.2부터 가능합니다만, 720p 촬영이 가능합니다. 눈여겨 볼것이 또 있는데요. 바로 돌비 모바일 사운드입니다. 디자이어 사용하면서 조금은 부족하다 싶었던 음향재생에서 상당한 발전이군요. 거기다 802.11n 무선랜도 갖췄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짚어봤듯이 아마도 더할 나위없는 스펙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최근 HTC가 준비한 새로운 서비스가 소개됐는데요. 바로 HTCSense.com입니다. HTCSense.com은 PC와 폰이 연동되는 일종의 클라우딩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폰을 백업하고 PC에서 메시지를 보내는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디자이어 HD는 이 HTCSense.com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가지로 구미가 당기지만 역시 앞으로 20개월은 기다려야 하는 저로서는 그림의 떡입니다. ^^. 어쨌든 국내에서 정식발매가 됐으면 좋겠네요.

HTC 디자이어(Desire) Z


이번에 공개된 디자이어 Z는 쿼티키보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쿼티키보드는 보통 컴퓨터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왼쪽 제일 위 키 배열이 qwerty가 들어간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디자이어 Z에서는 숫자키를 함수키로 뺀 4열짜리가 들어갔네요. 거기다 일반적으로 쓰이는 슬라이드가 아닌 팝업 형태의 쿼티키보드인 점이 특징입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쿼티키보드제품이 많지 않은데요. 풀터치에 비해 입력시 편리성 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앞으로 쿼티가 대세가 될 수 있을런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그외에 하드웨서 스펙은 조금 낮은 편입니다. 퀄컴 MSM7230 800MHz 프로세서가 탑재 됐구요. 이제는 기본이 된 듯한 802.11n 무선랜, 72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500만화소 카메라가 들어있습니다. 최신 사양의 신제품은 아니구요. 아마도 중급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기 위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도 위에서 언급한 HTCSense.com가 사용 가능합니다. 


HTC 디자이어 HD, Z 로 보는 새로운 SenseUI시연

위에 소개한 두 제품 시연동영상인데요. 제품의 구동장면도 중요하겠습니다만, 무엇보다 새롭게 개선된 HTC Sense UI를 볼 수가 있습니다. HTC 제품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가는 이유는 제품자체를 잘 만든 탓도 있지만 독특하면서도 편리한 UI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외양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동영상을 보면 카메라와 홈구성변경 등 눈에 띄는 기능들이 많이 보이는군요. 


어떻게 보셨나요. 직접 손으로 만져봤으면 하는 바람이 굴뚝 같군요. ^^. 

갤럭시 S가 국내제품으로 선전하고 있고 아이폰4가 공개된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HTC의 점유율이 아직은 낮습니다만, 꾸준히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기도하고 좋은 제품이 계속 나오고 있으니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 all photo via engadget

 ☜ 제 글을 편하게 보시고 싶으신분은 여기를 눌러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