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바일 전쟁이 한창인 요즘 그중에서도 가장 치열한 분야가 바로 스마트폰 시장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도 스마트폰 유저로서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한달은 고사하고 2~3주면 새로운 제품이 쏟아지고 금방 산 신형 기기가 어느새 구형이 되버리는 말그대로 최첨단을 달리는 분야인 것 같습니다. 

제 스마트폰이 HTC 디자이어(Desire)라 HTC (디자이어와 넥서스원을 만든 HTC, 어떤 회사일까?)에 대해 포스팅을 한적도 있습니다만, 국내에서의 아직도 여전한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적으로는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잘 나가는 스마트폰 전문기업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HTC에서 준비중인 최신 스마트폰 소식이 있어서 소개할까 하는데요. 아직 이름이 확정된건 아니지만 HTC 디자이어 HD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알려진 스펙을 대략 살펴보면 고사양 스마트폰의 주류가된1Ghz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OS로 채택하고 있구요. 4.3인치 WVGA(800×480) 해상도, 내장 메모리는 4GB, 720p 동영상 촬영 지원, 8M 카메라 등 현존 스마트폰 최고의 사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외관상으로 HTC제품들의 공통된 특징인 둥근 모서리를 가지고 있고 HD2와 마찬가지로 헤드폰 단자가 아래에 위치해 있으며 EVO 처럼 이중 LED flash를 채택했습니다. 현재 시판되 있는 두 고사양 스마트폰의 특징을 섞어놓은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는 현재 제가 쓰고 있는 디자이어의 확장, 업그레이드 판으로 느껴질만큼 유사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름도 디자이어 HD인 거겠죠. 명칭은 정식 발매까지 두고 봐야겠습니다만, 현재로는 디자이어 HD 또는 Ace로 불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얼마전부터 넥서스원이 발매되면서 디자이어와 더불어 HTC 제품을 주변에서 자주 볼수 있게 됐는데요. 앞으로 HTC가 내놓을 후속작들이 기대됩니다. 제가 쓰고 있어서 그렇기도 하지만 제품의 안정성이나, 성능, 편리한 센스UI등 너무도 매력적인 스마트폰을 만드는 회사임이 분명하거든요. ^^. 물론 아직도 제 폰을 보고 HTC? 하면서 갸웃거리는 분들이 더 많긴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이어 HD 구동 동영상을 한번 보시면 더 매력적이라고 느끼실 것 같네요. 이제 3개월 썼을 뿐인데 이렇게 눈높이만 높아지면 앞으로 1년 9개월을 어떻게 버티죠..ㅋㅋ




 ☜ 제 글을 편하게 보시고 싶으신분은 여기를 눌러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