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앞선 글에서 보셨듯이 간단한 과정을 거쳐 마이픽업 북마클릿을 설치 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어떻게 이를 이용해서 인터넷서 발견한 자료를 보관(북마크)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초간단 북마크하기

일단 오늘의 목표자료입니다. 제가 워낙 요즘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아서 말이죠. 안드로이드 폰 중에서 가장 눈독을 들이고 있는 두 모델을 비교한 어느 해외 포스팅 자료입니다. 


제가 관심있는 자료라면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이든 아니든 사이트 주소 페이지만 있으면 북마크를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페이지가 떠있는 상태에서 상단에 설치된 [마이픽업 북마클릿] 즐겨찾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요렇게 작은 창이 뜨면서 트위터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아래쪽 박스에는 자동으로 줄여진 자료 주소에데가 트윗을 쏘는 내용으로 원하는 글귀를 적어서 update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때 북마클릿 서비스에만 보내고 싶을때는 트위터 선택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됩니다. 


트윗을 보내고 나면 요렇게 결과를 볼수 있는 링크가 포함된 안내창이 뜹니다. 닫아도 되지만 일단 하나씩 들어가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마이픽업 서비스에서 제공해주는 페이지입니다. 


방금 보낸 트윗내용이 보입니다. 트위터로 보내지는 자료와 별도로 마이픽업 서비스에서 요렇게 더 활용도가 높도록 정리되게 됩니다. 


트위터에 들어가보니 요렇게 트윗도 정상적으로 잘 보내졌습니다. 앞으로는 마이픽업 페이지나 트위터에서 북마크한 링크와 간단한 멘트를 보고 자료를 쉽게 다시 찾을 수가 있습니다. 

다른 자료도 계속 북마크하면 요렇게 ...


차례로 정리되서 북마크를 관리 할 수 가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인터넷 웹서핑을 하면서 종종 좋은 내용의 자료를 발견했을때 이를 잘 남겨서 모아놓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 어느 방법하나 깔끔하지가 않았는데요. 앞으로 요렇게 활용하면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마이픽업 북마클릿은 주요하게 5가지의 기능이 있습니다. 

[마이픽업 북마클릿 주요기능 5가지]

1. 콘텐츠 북마크 서비스로 정보 모으기

2. 북마크한 콘텐츠 사용자들과 나누기
3.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트위터에 보내기
4. 내가 알린 콘텐츠 방문자 수 실시간 확인하기
5. 긴 URL을 짧게 줄여주는 Shorten URL 제공

방금 설명드린데로 주요기능들은 이해가 되실 것 같은데요. 여기에 덧붙여서 위젯을 통해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마이픽업 블로그 위젯 이용하기


블로그나 카페, 상품 사이트 등에 위젯을 설치하고, 트위터로 알릴 수 있습니다. 
위젯을 설치하면 운영자는 물론, 트위터 계정이 있는 방문자라면 누구나 북마크 또는 소문내기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해당 콘텐츠를 몇명이 클릭했는지 그 방문자 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픽업 위젯 설치하기 : www.estorylab.com/18
 


2. 마이픽업 리스트 위젯 사용하기

마이픽업 사용자들이 픽업한 좋은 콘텐츠 리스트를 등록순, 방문자 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가서 간단한 설정을 하면 설치 가능합니다. 어떤 콘텐츠들이 공유되고 모아지는지 마이픽업 리스트 위젯을 내 블로그에 달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면 이렇게 보입니다. ^^.



마이픽업 리스트 위젯 설치하기 : http://estorylab.com/60


그럼 이렇게 마이픽업 북마클릿을 이용한 트위터 연동 북마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유용하게 쓰시길 바라면서 아래 위젯에서 제 포스팅 RT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