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사중에 하나가 어떻게 하면 블로그를 통해 액수가 적든 많든 수익을 올릴 수 있느냐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저만해도 뭐 그리 열심히 하는 건 아니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있고 알라딘 TTB도 달려있으니까 뭐 수익에 대해 나름 관심이 많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고 뭐든 거저 얻어지는게 없듯이 사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는게 그리 만만하지는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만 해도 작년 정도까지만 하더라도 꽤 수익성이 나쁘지 않았지만 갈수록 단가가 떨어져서 기대치가 예전만 못한게 사실이죠. 

물론 하루 방문자만 1만이상 되는 파워블로거분들이야 애드센스는 물론이고 각종 제휴 마케팅을 통해 상상하기 힘든 수익을 올리는 분들도 꽤 있지만 어디까지는 그건 다른 세상의 이야기일 뿐입니다. 그런 분들은 다른일을 하더라도 그정도 수익은 보장되시는 분들이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음냐...



이런 와중에 최근 다음에서 공개한 다음뷰가 세간의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한다면 300등 안에 드는 다음뷰 발행 블로그(다음뷰 위젯 장착 전제)에 대해 수익을 배분한다는 것인데요. 새로운 수익모델로 시선을 끄는 반면 다음뷰에 최적화할 고민이 없는 다수의 파워블로거분들은 회의적인 시작이 많더군요. 

어쨌든 앞으로 다음뷰애드의 행보가 관심을 끄는 건 사실 일 것 같은데요, 어제 다음에서 바로 이 다음뷰애드 수익 기준을 공개 했습니다. 

view AD 활동 지원금, 얼마나 지원될까 http://daumview.tistory.com/132


결론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는 view AD 랭킹에 따라 어느 정도의 활동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지를 가늠하실 수 있는 표입니다.
모든 순위에 대해서 일일이 활동지원금 액수를 알려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표를 보시면, 각 랭킹별로 어느 정도 받게 될지 가늠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view AD 랭킹  활동지원금 규모
 1위 (6월 현재 view 랭킹 1위)   약 160만원
 10위 (6월 현재 view 랭킹 11위)   약 120만원 이상
 20위 (6월 현재 view 랭킹 21위)   약 90만원 이상
 50위 (6월 현재 view 랭킹 60위)   약 50만원 이상
 80위 (6월 현재 view 랭킹 113위)   약 30만원 이상
 100위 (6월 현재 view 랭킹 145위)   약 15만원 이상
 200위 (6월 현재 view 랭킹 427위)   약 2만5천원 이상
 300위 (6월 현재 view 랭킹 926위)   약 1만원 이상
(활동지원금 총 지급 인원: 300명)
※ 디지털쿠폰은, 활동지원금 지급 대상자를 제외한 250명에게 추첨을 통해 지급됩니다.

역시 현실은 냉혹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위의 표로만 본다면 사실 좀만 열심히하면 300등 안에 들수도 있겠다는 희망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자세히 보면 월수익 2만5천원을 얻기위한 랭킹이 현재 view 랭킹 기준으로 427등 안에 들어야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알겠지만.....참 어렵죠...ㅡㅡ;..

좀더 나가서 월10만원이상을 기대하려면 소위말하는 파워블로거가 되지 않고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쩝...

제 주변에도 뷰애드를 달았다가 떼는 분들이 많던데요.. 모쪼록 다음측에서 이런 상황에 대한 배려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같은 듣보잡 블로거 마저 뷰애드 창을 떼버리는 그야말로 희망이 없는 모델이 되지 않으려면 말이죠. 

일단 순위와 액수가 발표되는 10일까지는 기다려봐야겠죠...ㅎㅎ



 ☜ 제 글을 편하게 보시고 싶으신분은 여기를 눌러 구독해주세요